‘Made 人 Green fair’ 제2회 농어촌산업박람회 개최
‘Made 人 Green fair’ 제2회 농어촌산업박람회 개최
  • 수협중앙회
  • 승인 2010.07.28 21:56
  • 호수 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9일~8월 1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 1시군 1명품 전시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농어촌산업 육성정책의 성과를 집대성한 제 2회 농어촌 산업박람회 ‘메이드인그린 페어’가 7월 29일 오늘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막을 올린다. 농림수산식품부와 지역발전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전국 473개 농어촌 기업체 등이 참여해 R&D와 장인정신을 통해 탄생한 농어촌 명품 특산물과 가공제품, 기능성 제품을 각기 선보인다.

농어촌산업박람회는 농어촌 지역에 소재하고 있는 유형 또는 무형의 자원을 상품화한 다양한 농어촌기업 제품들을 홍보해 소비자의 인지도를 높이고 농수축산물의 고부가가치화를 통해 우리 농어촌의 미래를 바꿔 나갈 수 있다는 가능성과 성과를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2009년도에 처음으로 개최됐다. 이번 농어촌산업박람회는 ‘우수축산물페스티벌’, ‘수산물브랜드대전’과 통합해 시너지 효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명품관’, ‘뷰티산업관’, ‘한방약초산업 연계협력관’ 등으로 구성된 특성화관에서 지역의 특색 있으면서 차별화된 농어촌기업 제품들을 만나 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성화관은 G20 정상회의장을 한지로 구성해 우리의 멋과 여백의 미를 한껏 살린 △Welcome to G20관, 우리 농어촌에서 생산되는 원재료로 생산 판매되고 있는 뷰티 생활필수품으로 구성된 △뷰티산업관 △향토산업관 △지역연계협력관 △명품관으로 구성된다. 또한 ‘수산물브랜드대전’에는 2010 수산물브랜드 대전 입상 전시관이 들어서게 된다.

한편 중앙광장과 전시장 곳곳에서 우리 농산물의 융·복합 산업화를 통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과정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한 ‘고부가가치존’이 설치된다.

이 밖에 우리에게 친숙한 편의점에서 아이디어를 차용해 농어촌기업에서 생산된 제품들로 꾸민 ‘농어촌 24시간 편의점’을 설치, 새로운 시도를 통해 우리 농어촌산업의 변모와 발전 가능성을 선보이게 된다. 그리고 공식행사로 2009년 농촌활력증진사업 추진실적이 우수한 시·군을 선발·표창하는 우수 시·군 시상식이 있게 된다. 

농림수산식품부 관계자는 “농어촌산업박람회는 성장 가능성이 있는 농어촌 자원을 발굴하고 2차·3차 산업과 융·복합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산업화를 촉진시키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