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상호금융 전문인력 통합워크숍 … 수익성 끌어올리기 나섰다
수협 상호금융 전문인력 통합워크숍 … 수익성 끌어올리기 나섰다
  • 수협중앙회
  • 승인 2017.11.22 10:17
  • 호수 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내강사 경연대회도 개최 … 일선 조합 다수 참여

 


 
수협 상호금융이 SC(Sales Coach), CS(Customer Satisfaction) 등 전문 인력들의 對고객 마케팅·고객서비스 역량을 향상시키고 고객 만족도를 높여 수익성 끌어올리기에 나섰다.

수협 상호금융부는 지난 16일과 17일 양일간 천안 수협연수원에서 ‘2017년도 SC·CS 전문인력 통합 워크숍’을 개최하고 사내강사 경연대회를 여는 등 평소 영업점 마케팅·고객서비스 역량강화에 힘쓰는 전문인력들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워크숍은 크게 경연대회와 전문가 특강, 향후 SC·CS 사업 추진방향 설명 등으로 구성됐다.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 ‘모의강의 경연대회’는 마케팅 및 CS와 관련된 주제로 진행됐으며 일선 회원조합들의 전문인력들이 다수 참여해 그 기량을 뽐냈다.

모의 강의 경연대회 결과 최우수상은 완도금일수협 최선희 CS강사, 우수상은 멍게수하식수협 도민영 CS강사와 한림수협 서진영 CS강사가 공동 수상했다.

경연대회 이후에는 SC·CS 분야의 전문가 특강이 진행됐다. CPCS평생교육원의 김은혜 원장이 강사로 나와 금융업무와 사내강의를 병행해야 하는 사내강사의 역할에 대해 ‘사내강사의 역할과 서비스마케팅’이라는 제목의 특강을 실시했고 그린리더십센터의 장규석 소장이 사내강사의 강의스킬 향상을 위한 ‘그린리더십을 통한 강의스킬 향상’강의를 진행했다.

특강 후에는 참석한 전문 인력들이 모두 모여 상호금융의 향후 사업추진 방향을 듣고,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업무 노하우를 서로 공유했다.

수협 상호금융 관계자는 “상호금융업무에 종사하는 전문인력들은 수협의 수익성 확대의 중심에 서있는 핵심인력”이라며 “이번 통합워크숍을 통해  고객서비스와 영업마인드를 더욱 견고히 하고 워크숍 이후에도 전문인력들의 역량 향상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