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산부 1577-1020 원-스톱 고객지원 개시
농수산부 1577-1020 원-스톱 고객지원 개시
  • 수협중앙회
  • 승인 2010.06.03 20:41
  • 호수 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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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림수산식품부는 지난 1일 장태평 장관과 소비자·생산자 단체장, 각 실·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과 함께 자연과 함께 하는 ‘고객지원센터’를 설치하고 현판식을 가졌다.

농림수산식품부는 현장 농어업인, 소비자 등 농수산식품행정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의 중요성을 감안하고 농어어업인의 특성상 인터넷을 통한 민원해결이 어려운 상황에서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전화민원에 대한 대응체계를 마련했다.

따라서 농림수산식품부 전국 민원상담 대표전화인 1577-1020번을 통한 전화상담시 농업·농촌, 식량, 축산, 수산, 식품안전 등 전문분야별로 One-Stop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상담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하며 상담원이 통화중일 때 콜백(상담예약) 서비스를 신청하면 상담원과 필요한 시간에 통화를 할 수 있다.

또 전문상담분야 선택 ARS는 식량·원예·식품유통분야는 1번, 축산·위생·검역분야는 2번, 수산분야·국제협상분야는 3번, 농업·농촌·기타 분야는 4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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