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해양수산부와 수산물 단체급식 활성화 적극 추진
수협중앙회·해양수산부와 수산물 단체급식 활성화 적극 추진
  • 수협중앙회
  • 승인 2017.06.22 15:15
  • 호수 39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있는 수산물 먹고 몸도 튼튼 … 수산물과 친해지는 시간’


수협중앙회는 전국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올해 5월부터 ‘우리 수산물 영양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교·군 급식 등 수산물단체급식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수산물 영양교육 프로그램은 입맛 형성에 중요한 시기인 성장기 어린이 혹은 청소년들에게 수산물에 대한 선호도를 상승시키고 올바르고 체계적인 수산물 영양교육을 위해 진행하며 ‘우리 수산물 영양이야기 교실’과 ‘건강한 수산물 밥상’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수산물 영양이야기 교실은 우리 수산물의 우수성을 교육할 수 있는 교사용 영양교육교재와 수산물 입체모형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교육매체 등을 지난 5월부터 전국 2000개교에 배포해 지속적인 수산물 교육의 기틀을 마련하고 올바른 수산물 영양지식을 아이들에게 인식시키는데 주력하고 있다.

아울러 수산물에 대한 관심과 친밀감을 어렸을 때부터 형성해 잠재적인 소비기반을 구축한다. 지난 22일 전남 광양덕례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영양교육과 더불어 건강한 수산물 밥상 프로그램에서는 아이들에게 비린내가 적고 먹기 좋은 수산물로 구성된 균형 잡힌 식단을 급식으로 제공하고 수산물 가공품 등도 소개한다.

수협중앙회 관계자는 “영양소가 풍부한 우리 수산물이 조리가 번거롭다는 이유로 급식에서 아이들에게 외면 받고 있다”며“성장기 아이들과 수험생에 큰 도움이 되는 만큼 아이들의 입맛에 맞는 수산가공식품 개발과 다양한 홍보 프로그램 마련에 앞장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수협중앙회 홈페이지(http://www. suhyup.co.kr), 대한영양사협회 홈페이지(http://www. dietitian. or.kr) KDA영양사업-우리농축수산물소비촉진사업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수협은 ‘그랜드 힐튼 서울 컨벤션센터(서울 홍은동)’에서 다음달 27일부터 열리는 ‘전국영양사학술대회’에도 ‘수산물 영야교육 프로그램’ 전시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