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여신 추진 경영혁신 달성
건전여신 추진 경영혁신 달성
  • 이명수
  • 승인 2010.04.28 18:31
  • 호수 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협 신용사업 영업점장 경영전략회의

▲ 수협 신용사업은 1/4분기 전국 영업점장 경영전략회의를 열고 건전 여신 증대를 위한 추진 방안을 마련하는 등 경영안정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사진은 극기훈련 후 단합된 모습을 과시
수협 신용사업은 지난 23~24일 이틀간 수협 천안연수원에서 2010년 1/4분기 전국 영업점장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경영전략회의는 신용사업 재도약을 위한 기반을 다지고 향후 10년간 지속가능한 성장모델을 마련하기 위한 2010년 경영혁신운동 사업목표를 기필코 달성하고 2010년 건전여신 목표달성을 위한 획기적 돌파구를 모색하기 위해 열렸다.

또한 ‘하면된다’는 긍정적 사고방식의 전사적 전파를 통해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임직원 의식을 재무장하기 위해서 개최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1/4분기 영업점 성과평가 결과 우수영업점 표창과 포상을 실시했고 1/4분기 실적점검과 2분기 건전결산을 위한 이주형 신용대표이사의 당부사항 전달이 있었다.

또한 2010년 여신 활성화와 심사제도 선진화를 위한 추진방안 모색과 자신감 고취 및 단결력 제고를 위한 극기훈련도 실시됐다.

특히 건전여신 증대를 위한 세부 추진 방안 등이 집중 논의됐다.

수협 신용사업은 여신거래처 발굴에 필요한 마케팅 포인트 습득을 통한 여신실적 제고와 불필요한 여신심사 승인신청 건수 증가에 따른 심사업무 처리속도 저하를 방지하고 신속한 여신심사 처리를 통해 대고객 만족도를 높이기로 했다. 이를 위해 여신심사승인과 부결사례 고찰을 통한 마케팅 기법을 습득을 토의했다.

또 2009년 대비 강화된 예보와의 MOU와 경영혁신운동 목표의 성공적 달성을 위해서는 사업이익 중 절대적 비중을 차지하는 이자이익 증대와 직결된 건전여신 증대가 절실하므로 여신목표 달성을 위한 영업점장의 다양하고 광범위한 현장의견 수렴과 노하우 공유를 통해 여신증대 활성화를 기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 함께 영업점장과 심사역간 소통의 시간을 통해  영업점장과 본부 심사역 간 전사적 사업목표 달성을 위한 공감대 형성과 신속한 심사업무 진행을 위한 상호간 애로사항 파악 등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활발히 전개하는데 노력하기로 했다.

이 밖에 은행권 대형화·겸업화 진행에 따른 경쟁격화와 공적자금 조기상환 추진, 예보와의 MOU와 경영혁신운동 목표달성 등 대내외 환경요인에 ‘할 수 있다’는 긍정적 마인드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영업점을 이끄는 리더인 영업점장들의 정신적·육체적 재무장이 필요하다는 인식하에 경영진과 함께하는 극기훈련도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