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수호결의대회 ‘독도, 어업인과 수협이 지킨다’
독도수호결의대회 ‘독도, 어업인과 수협이 지킨다’
  • 수협중앙회
  • 승인 2010.04.14 19:52
  • 호수 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어업인 14일, 일본 야욕 규탄
성명서 채택, 독도 지킴이 천명

전국 어업인들이 계속되는 일본의 독도 침탈 야욕을 강력히 규탄하고 우리의 소중한 영토이자 천혜의 수산자원 보고인 독도를 수호하기 위한 의지를 결집하기 위해 나섰다.

수협은 지난 14일 오전 수협 2층 강당에서 ‘일본의 독도 영유권 명기 반대, 독도수호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결의대회는 일본이 초등학교 교과서에 독도 영유권 명기를 검증 승인한데 이어 외교청서에도 독도를 자국영토라고 명기한 것에 대한 강력한 항의와 규탄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협은 독도가 가지고 있는 풍부한 수산자원의 중요성을 대내외에 적극적으로 알려 나가는 동시에 어업인들이 솔선수범해서 독도어장의 이용과 보존을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기로 했다.

어업인들은 이날 일본의 독도침탈 야욕을 규탄하는 성명서를 채택해 발표했다.

어업인들은 성명서에서 “우리 어업인들은 일본이 초등학교 교과서 독도 영유권 명기 검증승인에 이어 외교청서에도 독도를 자국 영토라고 명기한 데 대해 억누를 수 없는 분노를 느끼며 천혜의 수산자원 보고인 독도를 수호하기 위해 단호하게 대응할 것을 결의한다”고 밝혔다.

또 어업인들은 “독도는 그 동안 우리 국민이 가꾸고 지켜온 우리 영토로서 우리 수산업 발전과 함께 해온 산증인”이라면서 “앞으로도 지금 모습 그대로 고스란히 우리 후손들에게 물려주어야 할 책임과 의무가 있기 때문에 일본의 천인공노할 만행에 대해 더 이상 좌시할 수는 없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우리 어업인들은 지속적으로 우리 국민을 기만하며 독도 침탈행위를 일삼는 일본정부의 만행에 대해 전국 어업인의 결연한 의지를 모아 강력히 규탄하며 즉각 독도 도발을 중지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또 “우리 어업인들은 독도어장이 자손만대로 이어 내려져온 우리의 국토이며 우리 어업인들의 소중한 삶의 터전이라는 것을 만천하에 다시 한번 천명하고자 한다”고 피력했다.

이 밖에 “일본은 우리 어업인들의 혼이 살아 숨쉬고 조상의 숨결이 담겨 있는 독도에 대해 더 이상 영토분쟁으로 몰고 가려는 어리석은 작태를 멈추고 양국의 어두운 과거사를 미래지향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노력에 역량을 집중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