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맛 돋우는 新수산물 요·리·비·법(12)
입맛 돋우는 新수산물 요·리·비·법(12)
  • 수협중앙회
  • 승인 2016.03.17 14:35
  • 호수 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협중앙회에서는 대군 마케팅 강화를 위해 ‘수산물 신규 레시피 100선’을 발간했다. 또 군 급양관계자 및 영양사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모바일 앱으로도 선보였다. 지난해 발간된 ‘수산물 신규 레시피 100선’은 군 표준조리 지침서와 수산물요리 30선을 기초로 대량급식에 맞춘 현장 중심의 레시피로, 군 장병들에게 다양한 영양공급과 쉽고 효과적인 조리방법, 신세대 장병들의 입맛을 충족하도록 각종 소스 등을 첨가해 수산물 선호도 개선 등에 주안점을 뒀다. 수협은 ‘수산물 신규 레시피 100선’ 발간을 계기로 군부대 시식행사 등 대군 마케팅 역량을 강화해 수산물 선호도 개선 및 군 급식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다양한 수산물 레시피를 소개한다.

오징어김치전

▲재료 - 오징어, 식용유, 김치, 소금, 양파, 대파, 청고추, 홍고추, 밀가루, 감자전분 등

▲조리순서

1. 오징어, 부재료, 양념을 준비한 후 오븐기는 콤비모드 200℃에서 예열한다.

2. 오징어와 김치는 잘게 썰어준다.

3. 양파는 채썰기, 청고추, 홍고추, 대파는 어슷썰기한다.

4. 코팅팬에 기름을 충분히 발라준다.

5. 믹싱볼에 오징어, 김치, 양파, 청고추, 홍고추, 대파, 부침가루를 담는다.

6. 담은 재료를 혼합해 반죽 한다.

7. 식용유를 바른 코팅팬에 반죽을 골고루 넓게 펴서 조리한다. 콤비모드 180℃에서 15분간 조리한다.

▲조리팁

1. 전반죽은 기름을 충분히 넣어 바삭하게 조리 하는 것이 좋고 고춧가루를 추가해 색과 농도를 조절 하면 좋다.

2. 감자전분을 소량 첨가하여 늘어지는 현상을 잡을 수 있다.

3. 코팅팬은 기름 두르고 오븐에서 1차 가열한 후 반죽을 넣으면 전 완성 시 잘 떨어진다.


주꾸미덮밥

▲재료 - 주꾸미, 마늘, 당근, 카레가루, 양파, 고추장, 대파, 간장, 청고추, 설탕, 홍고추, 물엿, 미나리, 고춧가루, 감자전분, 참깨, 참기름 등

▲조리순서

1. 부재료를 세척하고 양념을 준비한 후, 전분과 물을 혼합해 전분물을 만들어 준비한다.

2. 주꾸미는 소금으로 세척한 후, 한 입 크기로 썰어 끓는 소금물에 데쳐내어 채에 받쳐 물기를 제거한다.

3. 양파, 당근은 채썰기, 미나리는 송송썰기, 대파, 청양고추, 홍고추는 어슷썰기 한다.

4. 마늘은 다지고 카레가루, 고추장, 간장, 설탕, 물엿, 고춧가루, 참기름, 참깨, 소금, 후추를 혼합한다.

5. 주꾸미에 양념장을 넣고 버무려 20분 이상 재워둔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 당근, 대파, 청양고추, 홍고추를 볶는다.

6. 주꾸미를 넣고 익으면 미나리를 넣어 완성한다.

▲조리팁

1. 주꾸미는 양념이 스며들도록 충분히 재워두는 것이 좋고, 전분물을 이용해 농도를 조절해 완성한다.



연포탕

▲재료 - 낙지, 후추, 호박, 간장, 당근, 소금, 표고버섯, 육수재료, 새송이버섯, 건멸치, 느타리버섯, 건다시마, 팽이버섯, 무, 배추, 양파, 미나리, 대파, 쑥갓

▲조리순서

1. 부재료를 세척하고 양념을 준비한다.

2. 낙지는 밀가루와 소금으로 문질러서 세척해 준비한다.

3. 낙지와 모든 재료는 3cm로 썰어 준비한다.

4. 솥에 멸치, 다시마, 무, 양파, 대파를 넣고 육수를 만든다.

5. 솥에 육수를 끌이다가 국간장, 소금, 후추로 간한다.

6. 육수가 끓을 때 야채와 낙지를 넣고 끓여 완성한다.

▲조리팁

1. 육수에 완전히 간을 해서 준비하고, 식사 시간에 맞게 야채와 낙지를 넣어 맛과 향을 잃지 않도록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