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물 수출 확대 마케팅 강화
수산물 수출 확대 마케팅 강화
  • 수협중앙회
  • 승인 2010.03.23 21:09
  • 호수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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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수산물유통공사, 유망상품 개발 지원

올해부터 수산물 수출 확대를 위한 해외마케팅이 대폭 강화된다. 농수산물유통공사(aT)는 해외 대형유통업체와 협력해 한국산 수산물의 신규 유망상품 개발과 판촉행사 지원을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다.

이에 따라 수산물 수출업체는 대형유통업체 행사장 임차비, 시식비 등 현지 판촉비용을 최대 80%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aT는 이번 사업을 통해 그동안 수출업체의 영세성으로 인해 미흡했던 소비자 접점 마케팅이 강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 해외정보조사도 한층 강화된다. aT는 최근 수출이 급증하고 있는 중국, 태국에 대해서는 관세와 수입제도, 현지 진출 확대방안 등을 심층 조사키로 했다.

이를 통해 1000만달러 이상 수출되는 전갱이·돔·명태 등 10개 품목은 핵심전략품목으로, 스시용 김·건조전복·생선묵 등 4개 품목은 수출유망품목으로 정해 관련 정보를 수출업체에 지속적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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