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 국산 수협수산물 고객을 사로잡다’
‘순 국산 수협수산물 고객을 사로잡다’
  • 수협중앙회
  • 승인 2010.03.12 18:13
  • 호수 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회·회원조합, 2009 서울수산식품 전시회 인기몰이


2009 서울수산식품전시회(Seoul Seafood show 2009)가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도양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에는 150개업체(250여품목)가 참가한 가운데 수협중앙회와 함께 굴수하식·멍게·대형기선저인망·제주해수어류양식·경인북부·제주시·추자도수협 등이 각각 참여해 바다愛찬과 각 지역 특산 수산물을 선보였다.

수협중앙회는 올해 5회째를 맞은 이번 전시회에서 경제사업 홍보관을 비롯 바다愛찬·수협 쇼핑 및 B2B 홍보관을 각각 운영해 참관객들의 시선을 끌었다. 특히 바다愛찬 상품 모의 경매를 진행해 주목받았다.

수협은 김, 멸치, 미역, 다시마, 참굴비, 고등어, 바다장어, 은갈치 등 다양한 바다愛찬 상품을 전시했다.

회원조합은 지역 특산품 위주의 싱싱하고 깨끗한 수산물을 전시하고 조리법까지 소개해 참관객들의 발길을 세웠다. 

대한민국 세계 일류상품인 제주도해수어류양식수협 제주광어는 회뿐만 아니라 초밥, 구이, 튀김, 조림 등 다양한 조리 제품으로 관심을 모았다.

제주시수협은 옥돔, 은갈치, 고등어(살)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출품했다. 제주바다에서 맛이 가장 좋다는 12월에 주낙으로 잡은 옥돔, 선상에서 급속동결한 은갈치, 머리와 뼈, 내장을 제거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고등어 등으로 꾸몄다.

경인북부수협은 대표 제품인 새우젓 꽃게장과 새우젓 꽃게알젓, 햇맛김은 물론 다양한 수산물 선물세트로 참관객을 사로 잡았다. 이들 제품은 수출로 유명세를 더하고 있다.

이 밖에 회원조합들은 지역 청정바다에서 생산한 수산 제품들을 출시, 전시장을 매료시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