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금융 예탁금 증대, 안정적 영업기반 확보
상호금융 예탁금 증대, 안정적 영업기반 확보
  • 수협중앙회
  • 승인 2010.03.09 20:54
  • 호수 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중한 고객님의 새로운 10년, 수협이 희망을 가득 채워드리겠습니다”

수협, 상반기 캠페인 전개 총력... 월드컵 이벤트도
고객에 희망주는 서민금융기관 브랜드 가치 제고

상반기 5500억 증대 목표

▲ 예탁금 현황
수협 상호금융은 올해 예탁금 증대를 통해 안정적인 영업기반 확보에 주력키로 했다.

또한 새로운 10년의 시작과 함께 고객에게 희망을 주는 서민금융기관으로서의 수협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 제고에도 힘쓰기로 했다.

▲ 목표
이를 위해 2월 22일부터 5월 31일까지 상반기 예탁금 증대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펼치기로 했다.

세부추진 계획
수협 상호금융은 캠페인 기간에 이벤트를 개최해 예탁금 증대 분위기를 고조시키기로 했다. 이벤트 명칭은 「수협이 ‘자블라니’(2010월드컵 공인구)를 고객님 품안으로」로 전 국민의 대대적인 관심이 집중되는 2010년도 최대행사인 월드컵을 주제로 이벤트를 개최해 고객 흥미 유발을 통한 홍보효과 극대화를 노린다.

또한 캠페인 기간중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사은품을 증정한다. 자격은 추첨일 현재 계좌 유지고객에 한하며 500만원 이상 거치식예금 신규가입 고객과 500만원(계약고 기준) 이상 적립식예금 신규가입 고객, 개설된 요구불계좌의 거래실적이 100만원 이상(3개월 평잔기준)인 고객 등이다.

사은품은 2010 월드컵 공인구(자블라니)와 수협기프트카드(고객 선호도가 높은 현금성 경품 제공)다. 2010년 월드컵 공인구 ‘자블라니’는 남아프리카공화국 인구의 25%가 사용하고 있는 줄루어로 자블라니는 ‘축하하다(celebrate)’라는 뜻이다.

추첨은 2010년 6월중 전산무작위로 추첨하고 당첨자는 수협 홈페이지 게시와  영업점에서 개별 통지해 전달한다.

수협은 또한 상호금융 영업점 가두캠페인을 3월중 전 영업점을 대상으로 실시키로 했다.

영업점 인근 인구 밀집 지역에서 대고객 홍보를 위한 가두캠페인 추진하고 영업점별 상황을 반영해 자체적으로 계획을 수립해 시행에 나서도록 했다. 일부지역에 대해 상호금융부에서 현지 가두캠페인 행사 지원을 통한 캠페인 효과를 제고키로 했다.

이와 함께 수협은 경품 이벤트를 소개하는 대형 포스터(영업점당 2매) 등 대고객 마케팅 물품도 지원키로 했다. 월드컵 승리기원을 주제로 한 이벤트 홍보 포스터는 홍보효과 극대화를 위해 가급적 영업점 외부에서도 볼 수 있도록 출입문 또는 유리창에 부착토록 했다.

또 상호금융 이미지 포스터(영업점당 2매)도 제작 배부키로 했다. 수협 상호금융은 신상품 판매 촉진을 위한 마케팅 강화에도 노력하기로 했다. 수산인 전용상품 출시(2010년 3월초)에 맞춘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키로 했다. 신상품 포스터와 전단지 배부, 영업점 판촉물품 지원은 향후 별도 세부계획 수립해 시행키로 했다.

캠페인 관련 포상을 위한 평가 방식에 신상품 판매실적을 반영해 적극적인 판매 동기를 부여키로 했다.
신상품 개발과 관련 수산인 전용 상품 개발에도 집중하기로 했다. 수산관련 국가 또는 공공단체, 어업인, 조합 및 중앙회와 임직원, 해양수산관련 단체를 대상으로 요구불, 저축성(정기예금, 정기적금, 자유적립적금)상품을 개발해 제공키로 했다.

생계형, 비과세, 세금우대 등 우대서비스도 병행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요구불예금의 경우 최대 1% 범위내에서 우대금리를 적용하고 수협CD·ATM기이용수수료 면제, 인터넷·텔레뱅킹, 모바일뱅킹 수수료 면제(상담원을 통한 텔레뱅킹수수료 제외) 등의 혜택도 제공키로 했다.

저축성예금(최대 0.3%까지 등록 가능)은 요구불예금 보유·신규고객과 수협 바다마트(직매장, 회센타 포함) 5만원이상 수협카드(현금카드포함)이용고객에게는 0.1%를 금리 우대한다.

또한 신용 또는 체크카드 신규와 동시발급 고객과 3년이상 장기 가입고객, 적금에 10회이상 자동이체 고객에게는 0.1%를 우대한다.

수협 상호금융은 언론매체 활용 등을 통한 대고객 캠페인 홍보에도 역점을 두기로 했다.

수산 전문언론을 활용한 적극적인 캠페인 광고를 실시하고 무가지 광고 추진으로 캠페인 대고객 노출 빈도를 증대키로 했다. 수협 홈페이지에 안내 팝업창도 게시키로 했다.

월별 포상제도 신설
수협 상호금융은 캠페인 홍보, 평가·포상 등 세부추진사항은 담당부서장이 시행토록 하는 한편 조합(영업점)별로 점주권에 맞는 캠페인 계획을 마련해 직장인, 사업체와 일반 가계를 대상으로 마케팅 방안 강구하도록 했다.

또 연중 예수금 증대를 위한 월별 포상제도를 신설키로 했다. 매월 우수영업점을 선정해 포상금을 지급하고 월별포상 신설에 따라 예금달성탑 수여는 연2회(6월, 12월 기준)에서 연1회(12월 기준)로 조정했다.
캠페인 기간 중 이달의 우수영업점과 우수직원 포상은 월별 포상으로 대체키로 했다.

이 밖에 수협경영정보시스템(MIS)에 캠페인 실적조회 화면을 신설키로 했다. 영업점의 캠페인 실적을 수시 점검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으로 영업점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평가·포상

▲ 월별평가 및 포상
평가는 A~E 다섯그룹으로 나눠 실시하며 2009년 12월 예금평잔 규모를 기준으로 분류키로 했다.  

포상대상은 그룹별 실적 우수영업점(1위~5위)과 소속직원이다. 선정방법은 영업점의 경우 평가항목별 점수를 합산해 최고 득점에 의거 순위를 결정하며 직원은 영업점 추천직원을 선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