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창립 53주년 기념식 “조직 자율성 회복해 강한 수협 만들어야”
수협창립 53주년 기념식 “조직 자율성 회복해 강한 수협 만들어야”
  • 김병곤
  • 승인 2015.04.02 12:35
  • 호수 28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임권 수협중앙회장 강조, 어업인 등 300여명 참석

수협 재탄생의 원년 삼아 역량 결집 필요
고령화, FTA, 사업구조개편 등 과제 해결해야


“수협이 어업인과 수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리더이자 국민에게 이바지함으로써 존재의 가치를 입증하기 위해서는 조직의 정체성과 자율성을 회복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해야 하고 그렇게 함으로써 강한 수협을 만들어야 한다”

창립 53주년을 맞은 수협중앙회 기념식에서 김임권 수협중앙회장<위 왼쪽 사진>은 수협 존재의 가치를 위해 강한 수협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수협중앙회장 선거와 동시조합장 선거를 통해 새로운 변화의 기회를 맞이한 올해야 말로 수협을 근본적으로 혁신해야할 시점이다”고 전제하고 “올해를 수협 재탄생의 원년으로 삼겠다는 각오로 조직의 정체성과 자율성 회복을 위해 역량을 모으자”고 밝히며 “어려울수록 결속해 힘을 모아야 한다는 협동의 원칙을 가슴에 품고 사업구조개편을 비롯해 우리에게 주어진 현안과제들을 슬기롭고 차분하게 풀어나가자”고 말했다. 그는 “반세기가 넘는 수협의 역사는 우리에게 있어 자랑스러운 것임에 틀림없지만 오직 어업인을 위해 정진하는 진정한 자율 협동조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가에 대해 반문해야 하는 현실이다”며 “어촌 고령화, 동시다발적인 자유무역협정, 사업구조개편 등의 산적한 과제들을 해결해 나가기 위해서는 조직이 강해져야 한다”고 재삼 강조했다. 이와 함께 수협이 어업인을 위한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해 올해를 수협 재탄생의 원년으로 삼고 현안과제 해결에 관련 역량을 쏟아 줄 것을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정영훈 해양수산부 수산정책실장은 축사를 통해 “수협은 새롭게 출발하는 원년으로 그동안 어업인들의 대표조직으로 설립돼 어업인들의 권익향상을 위해 버팀목 역할을 해왔다”며 “한·중 FTA의 대책 수립과 사업구조 개편 등 수협이 안고 있는 산적한 문제해결에 역량을 한데 모아 실천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날 창립 기념식에는 수협 임직원, 어업인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업인 소득증대와 복지어촌 건설에 힘쓴 유공자들에게 시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